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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뉴스 _ News

월간 디자인ㅣ서울디자인창업센터가 주목한 젊은 디자인 - 1 (2021년 8월호) 2021. 08. 31    |    1,421

See below차세대 디자이너의 창업 스토리서울디자인창업센터가 주목한 젊은 디자인 ①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설립, 운영하는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차세대 디자이너들의 활발한창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이곳에서최근 선발한 2기 입주 기업은 참신한 아이디어와상품성이 돋보인다. 이에 월간 <디자인>은 이들의디자인 스토리를 엮어 총 2회에 걸친 시리즈 기사를마련했다. 그 첫 번째 시리즈로 네 팀의 젊은 디자인브랜드를 소개한다.1오드오피스뉴 노멀 시대를 맞아 1인 작업 환경이 부상하고있다. 오드오피스는 사용자에게 효율성과 기능성을갖춘 상품을 제공해 보다 스마트한 작업환경을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 명함을 정리하고 메모지를거치할 수 있는 디자인의 명함 홀더로 시작해휴지통 가방걸이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제품의기능을 결합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부여하는 것이오드오피스 디자인의 특징. 현재는 20명 미만의규모가 크지 않은 사무 환경을 타깃으로 필요한제품과 디자인 솔루션을 제안하는 프로젝트를기획하고 있다.오드오피스Design Project손하은오드오피스사무용품에 주목하게 된이유는 무엇인가?이성재오드오피스 대표업무시스템이 발전하고 스마트기기를접목한 업무 환경이 늘어나도 여전히일을 돕는 본질적인 도구와 물리적환경이 필요하다. 일하는데 필요한도구와 환경을 만족스럽게 바꿔보자는것을 목표로 오피스를 개선할 수 있는제품을 직접 기획하고 생산하게 되었다.code오드오피스의 디자인 철학은?행복하게 일하면 행복해질 수 있다꼭 필요한 도구와 업무 환경을 찾고0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것이 목표다. 이를 위한 도움을 주고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오드오피스가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앞으로의 계획은?현재 디자인 종합컨설팅 회사 과오피스디자인 컨설팅 프로젝트진행하고 있으며, 8월 말에 정식으로첫 번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더불어 오피스에 대한 이야기와생각을 더욱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콘텐츠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다.2두들두들은 아이의 낙서를 실용적인 굿즈로재탄생시키는 브랜드다. 아이의 소중한 성장 과정을기록하고 싶은 이들을 겨냥한 것. 코로나 19로 가정보육이 늘어나며 아이와 교감을 나누는 시간이늘어난 요즘 시대를 정확히 반영했다. 이호정대표는 아이의 성장 발달의 결과물인 낙서에관심을 가졌고, 창업 동아리에서 만난 디자이너와기획자, 개발자들과 함께 스타트업을 설립했다. 공식스토어에서 제품을 선택하고 아이의 낙서를 찍어전송하면 리디자인 과정을 거쳐 굿즈가 탄생한다.앞으로 필통, 에코백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하게확장할 계획이다.이효정FOR아이들의 낙서에 주목하게된 이유가 궁금하다.아이들은 자신의 창의력과 개성을가감 없이 표출한다. 많은 부모가 아이의창작 결과물을 간직하고 싶어 하지만마땅한 방법이 없었다. 또 아이의그림은 처치곤란한 짓거리전락하기 일쑤인데 아이의 창작활동으로 만든 제품이라면 부모와자녀 모두에게 재미있고 가치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서울디자인창업센터DoodleDoodle제품을 제작할 때 신경쓰는 부분이 있다면?아이의 개성을 살리는 데 집중한다.제품의 심미성도 중요하지만, 아이의개성과 창의력이 담긴 그림을 그대로살리고자 한다. 이에 아이가 사용한그림도구, 색감표현 방식을분석해 디자인하고 가장 돋보이는레이아웃으로 배치해 제작한다.두들의 디자인 철학을 소개해달라.모든 아이는 최고의 디자이너라고생각한다. 두들은 그들의 무한한 잠재력을끌어내고자 하며, 아이들이 직접 자신의제품을 디자인해 삶 전반을 자신의것으로 채우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SUVAxxhort91ALBERTO3소마르MZ 세대를 중심으로 그린슈머, 미닝아웃이 트렌드자리 잡으며 친환경 소재로 만든 제품이 주목받고있다. 소마르는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공정을 거쳐탄생한 베지터블소가죽으로 제작한 다채로운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안한다. 현재 우선 이어폰케이스, 카드지갑 등 웨어러블 라인을 선보이고있으며, 추후에는 홈 카페, 오피스, 캠핑용품 라인 등패션 잡화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포용하는라인업을 출시할 예정이다.4 푸시더레버작은 것을 디자인하더라도 그 제품이 어떤 순기능을만들어낼지 고민하는 브랜드 푸시더레버, 가장대표적인 제품은 선물용 프리미엄 양말이다. 양말은보편적인 아이템이면서도 다양한 디자인으로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 푸시더레버는 여기서더 나아가 선물을 주고받는 경험을 고려해 디자인에녹여내고자 한다. 그 예로 지난 5월 어버이날시즌에 맞춰 선보인 카네이션 양말은 작은 화제를낳기도 했다.Design Project김아라소아 대표베지터블소가죽을 주소재로 선택한 이유는?베지터블소가죽은 식물에서 채취한천연 타닌으로 40-100일 동안천천히 무두질한 가죽을 뜻한다.소마르는 이탈리아 베지터블소가죽협회공식인증을 통과한 최고급 가죽을사용해 다양한 제품 핸드메이드로제작한다. 이는 친환경일 뿐 아니라시간이 흐를수록 광이 나고 부드러워지는에이징 현상으로 더욱 고급스럽다제품 라인업은 어떻게 구성하는가?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상황을고려해 홈리빙 홈 카페, 캠핑용품등의 제품을 구성하고자 했다.서희강푸시레버 대표푸시레버의 의미는?지렛대를 이용하면 가한 힘보다 더큰 무게를 들어올릴 수 있다. 이처럼디자인이 어떻게 쓰이는지를 예측하고분석해 사람들에게 한층 가치 있는경험을 안겨주고 성과를 내고자 한다선물용양말을 디자인하면서가장 신경 쓴 부분은?92aSomar브랜드 자체가 작은 스크래치에도민감한 이들의 불편함에서 출발한만큼 라인업을 확장할 때도 제품의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다."앞으로의 계획은?3D 프린트 모델링을 이용해 초보자도직접 제작할 수 있는 DIY 키트와 아이의창의력과 미적감각발달을 위한 제품 키트동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장애인을 위한실종 방지용 제품을 선보이고 제작 봉사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베지터블소가죽의 가치를 전하고 손쉬운공예 체험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PUSHTHE LEVER선물이라는 개념을 강조하고자 했다.의도된 포인트 중 하나는 양말을선물 받은 사람이 꼭 사용해야 하는것이 아니라 소장만 해도 충분하다는것이다.따라서 양말 패키지, 부속품등의 디자인 수준과 품질을 높이는 데주력하는 것은 물론 선물을 주고받는경험의 동선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현재 주시더레버의 매출 대부분은 자사제품 판매가 아니라, 디자인 외주와굿즈 납품에서 발생한다. 향후 2년동안은 길이 있는 분석과 고민을 담은제품을 선보이며 디자인스튜디오로서의정체성을 다지고자 한다.글 김소연 기자 유다이 기자
 

**출처: 월간 디자인(▲클릭 시 해당 기사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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